google-site-verification=qbpykXBCHgFpwHTDBLtiBN6v2H_ddeKPCIzLQsTooBU 영화 <포레스트 검프> 비하인드 줄거리 총평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포레스트 검프> 비하인드 줄거리 총평

by kimchococho 2023. 12. 12.
반응형

1. 비하인드 스토리

많은 사람들의 인생영화로 꼽히는 영화 중 하나가 '포레스트 검프'입니다. 영화에 담긴 다양한 의미는 물론 그 안에서 찾을 수 있는 사람에 대한 사랑과 교훈은 이 영화를 한 번이라도 본 사람에게 훌륭한 조언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영화에서 보면 성인이 된 주인공 톰 행크스는 순수하고 어떻게 보면 어눌해 보이는 캐릭터입니다. 그리고 캐릭터의 어린 시절을 맡은 아역 배우의 발음을 따라서 영화 내에서도 아이가 그대로 컸다는 느낌으로 발음을 아역배우의 느낌에 맞췄다고 합니다. 또한 영화의 주인공인 톰 행크스는 영화를 찍을 때 노개런티로 촬영에 임했다고 합니다. 영화를 찍을 당시 재정적인 문제로 톰에게 출연료를 줄 수 없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영화의 수익의 몇 퍼센트를 떼어주겠다는 조건으로 영화촬영에 임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최초의 포레스트 검프 역할을 제안받은 것은 톰 행크스가 아니었다고 합니다. 지금 생각해 보면 톰 행크스가 없는 포레스트 검프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 역할은 다양한 배우들을 거쳐 톰에게 갔다고 합니다. 존 트라볼타, 체비 체이스, 빌 머레이에게 갔던 제안들은 모두에게 거절당하며 톰에게 갔다고 합니다.

또한 영화가 포레스트의 어린 시절부터 성인이 되면서까지 가는 과정들이 나오다 보니 시간의 흐름선대로 영화가 진행됩니다. 그러다 성인이 되었을 때는 배우가 한 명이다 보니 시간이 어떻게 흘렀는지 알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나이가 흐르는 것을 보여줄 때 항상 첫 장면에 하늘색 줄무늬 셔츠를 입는 것으로 나이를 먹었다는 것을 표현했다고 합니다.

2. 줄거리

또래의 아이들과 다르게 아이큐가 평균에 미치지 못했던 포레스트 검프는 아이들이 놀림감이 되기 일쑤였습니다. 그러다 자신을 괴롭히는 아이들에게 벗어나기 위해 달리다 보니 자신도 모르게 평범한 아이의 심폐지구력을 뛰어넘는 속도와 지구력에 두각을 뛰게 됩니다. 그러다 그는 우연히 스쿨버스에서 제니라는 여자 아이와 친해지며 어느 정도 학교 생활에도 적응을 하게 됩니다. 둘은 어느덧 고등학생이 되었고, 포레스트는 여전히 불량배들의 괴롭힘을 피해 달리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미식축구 감독의 눈에 그의 달리기 실력이 눈에 띄어 특기생으로 대학에 들어가게 됩니다. 대학에서는 미식축구 선수로 두각을 나타내며 학위를 받고 졸업도 하게 됩니다.

그러다 그는 입대를 하게 되고 거기서 버바라는 친구도 사귀게 됩니다. 군대에서도 열심히 맡은 바 임무를 수행하며 선임들에게 이쁨을 받는 포레스트는 버바와 미래에 새우잡이 배를 사서 같이 사업을 하자는 얘기를 나눴습니다. 그러나 갑작스러운 기습으로 친구 버바를 잃게 됩니다. 기습에 부상을 당한 동료들을 구하며 두 다리를 잃은 댄 중위도 구해주게 됩니다. 그러나 댄 중위는 두 다리를 잃어 삶의 의욕을 잃고 그때 자신을 죽게 내버려 두지 않았냐고 화를 내며 상실감에 빠지기도 합니다. 그렇게 군 복무 후 새우잡이 일을 시작하던 포레스트는 댄 중위와 함께 새우잡이를 하게 됩니다. 성공적인 새우잡이와 우연의 기회로 큰 성공을 거둔 그는 결국 제니를 만나 아이를 낳고 질병을 앓던 제니는 세상을 떠나게 됩니다. 그리고 포레스트는 아들과 함께 행복한 삶을 살게 됩니다.

 

3. 총평

많은 사람들에게 회자되는 영화는 그 나름의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워낙 재미있는 내용이라 그렇기도 하고, 너무 못 만든 영화라 놀림감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인생영화는 전체적인 줄거리와 그러한 스토리를 엮는 배우의 연기력을 통해 사람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기 때문에 오래도록 회자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포레스트 검프라는 영화는 저에게 인생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묵묵히 달리기를 했을 뿐인데 거기서 기회를 찾게 되고 우연히 잡은 기회는 성공이라는 결과를 낳게 되었습니다.

우리의 인생이 초콜릿 박스라는 말이 영화에 나옵니다. 자신의 인생을 열심히 살다 보면 안에 무슨 초콜릿이 들어있는지 알 수 없는 상자처럼 어떤 결과가 나올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포기하지 않고 묵묵히 자신이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다 보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는 희망을 가지고 꾸준히 달리기를 해 나아가는 것이 인생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저 또한 현재 다양한 일을 하며 좋은 기회를 잡기 위해 열심히 살아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렇다 할 성과를 내지 못해서 많이 지치기도 하고 포기하고 싶다는 생각도 들 때가 많습니다. 그러나 인생은 초콜릿 박스처럼 어떤 초콜릿이 나올지 모르기 때문에 제가 하는 다양한 일들에 최선을 다하며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노력하며 달콤한 초콜릿이 나올 때까지 최선을 다해야겠다는 다짐이 드는 영화였습니다.

 

반응형